Korea

250, 신보 ‘뽕’ 발매 및 타이틀곡 ‘로얄블루’ MV공개

250, 신보 ‘뽕’ 발매 및 타이틀곡 ‘로얄블루’ MV공개

250, ’신중현’, ‘양인자’ 등 거장 대거 참여, ‘다프트 펑크’와 작업한 프랑스 CHAB이 마스터링

18일 저녁 6시, 4년 제작 끝에 한국의 DJ이자 프로듀서 ‘250’의 새 앨범 ‘뽕’이 발매되었다. 타이틀곡 ‘로얄 블루’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었다.
18일 저녁 6시에 발표된 250의 ‘뽕’은 각각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 3곡의 싱글 ‘로얄 블루’, ‘뱅버스’, ‘이창’을 포함하여 총 11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앨범과 함께 새롭게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타이틀곡 ‘로얄 블루’는 섹소폰 거장 ‘이정식’이 참여하여 곡을 한층 풍부하게 했고,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하여 열연했다.
250의 ‘뽕’은 참여진의 면면이 화려하다. 한국 대중음악의 상징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 ’신중현’, 작사가 ’양인자’, 섹소폰 거장 ‘이정식’, 고속도로 메들리계의 전설이자 오르가니스트 ‘나운도’, 뽕짝 음악의 상징적인 뮤지션 ‘이박사’, 아기공룡 둘리의 주제가를 부른 가수 ‘오승원’까지 대중음악 역사에 이름을 남긴 거장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한 250의 ‘뽕’ 음원 전곡 마스터링은 전설적인 전자음악 듀오 ‘다프트 펑크’의 앨범을 마스터링한 프랑스의 ‘CHAB’이 맡았다.
‘250’의 새 앨범 ‘뽕’은 2018년 첫번째 싱글 ‘이창’과 뮤직비디오를 처음 공개하여, 세계적 패션 브랜드 ‘키츠네’의 공식 음악 큐레이션에 선정되는 등 많은 기대를 모았다.
‘250’은 지난해 12월, 아티스트 ’백현진’이 전라로 열연한 두번째 싱글 ‘Bang Bus (뱅버스)’의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고, ‘보스턴 국제 영화제’, ‘스웨덴 국제 영화제’에 잇달아 공식 초청되면서 국제적으로도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어서 ‘250’은 지난 2월, 고속도로 트롯트 메들리계의 전설 ‘나운도’와 국내 블루스 기타리스트의 대부이자 전설 ‘이중산’과 함께한 사운드클라우드 무료싱글 ‘춤을 추어요’와 그 제작 과정이 담긴 유튜브 다큐멘터리 시리즈 ‘뽕을 찾아서 5화’를 공개하여 앨범 ‘뽕’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지난 15일에는 스트리밍 음원과는 달리 ‘류이치 사카모토’, ‘아무로 나미에’, ‘허비 행콕’, ‘제임스 브라운’ 등 앨범에 참여한 일본의 세계적인 엔지니어 ‘코테츠 토루’가 마스터링한 ‘뽕’의 특별 한정 음반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기도 했다.

‘250’의 새 앨범 ‘뽕’은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March 21st, 20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