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한국 힙합의 뿌리’ 타이거 JK, ‘Love Peace’의 리믹스 버전 발표

‘한국 힙합의 뿌리’ 타이거 JK, ‘Love Peace’의 리믹스 버전 발표

‘한국 힙합의 뿌리’ 타이거 JK가 ‘Love Peace’의 리믹스 버전을 발표했다.

Words: DJ Mag Asia

금번 발표된 ‘Love Peace’ 리믹스 버전은 타이거JK가 ‘Love Peace’을 통해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 중 ‘단결’과 ‘연대’, ‘결집’에 한층 초점을 맞춘 곡이다.

‘Love Peace’에서 아시안 헤이트에 대한 반대와 저항을 외쳤던 타이거JK는 ‘Love Peace’ 리믹스에서는 차별과 혐오에 맞서기 위해서 동양인들의 단단한 연대와 결집을 한층 더 강조한다. 이와 같은 메시지를 명확히 드러내기 위해 타이거JK는 그의 동료들을 불러모았고 양동근, 비지, 매니악, 팔로알토, 로스, 우원재가 여기에 합류했다.

이렇게 모인 7인의 래퍼들은 혐오에 맞서 스스로의 힘을 키우고 이를 한데 모으자는 곡의 의미를 살려, 각각의 스타일로 ‘Love Peace’에 랩과 가사를 더했고 그 결과 ‘Love Peace’ 리믹스는 더욱 빛나는 곡으로 완성됐다.

차별에 대한 저항으로 유명한 말콤 엑스에 대한 오마주도 눈에 띈다. 이미 ‘Love Peace’의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정장차림의 M1 카빈 소총이나 ‘Love Peace’와 ‘Love Peace’ 리믹스에서 일관되게 이어지는 동양인들의 연대, 차별과 혐오에 대한 저항의 메시지 등은 마치 말콤 엑스의 연설을 떠올린다는 평이다.

한국 힙합의 대부인 타이거JK의 이 강력한 외침에 대중들의 반응도 뜨겁다. ‘Love Peace’의 뮤직비디오는 단기간에 유튜브 130만 조회수를 넘어섰고, 유명 아이돌 그룹들에게나 볼 수 있었던 리액션 영상도 등장하고 있다. 또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롤링스톤 등 외신에서도 “한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힙합 아티스트가 혐오에 대한 저항과 사랑, 화합의 노래를 발표했다”라며 발매소식을 비중있게 다뤘다.

이런 반응에 발맞춰 타이거JK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타이거JK는 ‘Love Peace’의 뮤직비디오와 리믹스버전은 물론 디렉터스컷과 라이브 클립을 선보이는 등 활발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타이거JK는 1999년 드렁큰 타이거로 데뷔한 이래 한국에서 힙합을 메이저 장르로 끌어 올린 전설적인 아티스트이다. 드렁큰 타이거의 10번째 정규 앨범 ‘Drunken Tiger X: Rebirth Of Tiger JK’가 빌보드 “2018년 최고의 K-pop 앨범: Critics’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피처링한 그의 곡 ‘Timeless’는 26개국의 애플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Love Peace’는 드렁큰타이거로서의 20년을 마친 타이거JK에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곡이다. 그의 경력에도 한국 힙합의 역사가 반영돼 있어 타이거 JK의 메시지는 아시아 전역에 깊이 울려 퍼질 것으로 기대된다.

 

 

September 27th,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