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디제이맥 TOP 100 클럽: 97위부터 95위까지

디제이맥 TOP 100 클럽: 97위부터 95위까지

97위(HOUSE OF YES), 96위(AGEHA), 95위(CLUB SPACE MIAMI)

House of Yes

하우스 오브 예스(HOUSE OF YES)

97위

신규 진입

위치: 미국, 뉴욕, 브루클린

수용규모: 550명

공식 웹사이트: houseofyes.org

하우스 오브 예스(House of yes)는 스스로 최고의 클럽이라 자부하고 있다. 이러한 주장이 다소 대담함에도 불구하고 꽤나 설득력을 가진다. 하우스 오브 예스는 ‘표현의 전당’, ‘안전한 공간’, ‘창의의 장’, ‘퍼포먼스로 가득한 나이트클럽’ 등으로 비유되고 있어, 그저 클럽이라고 지칭한다면 이렇게 엄청난 곳을 과소평가하는 격이 될 것이다. 하우스 오브 예스는 공중 곡예 공연 및 체험형 디자인을 통해 독특한 나이트 라이프를 경험하게 해주며, 관객과의 소통과 끝내주는 음악으로 클럽 그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 토드 테리(Todd Terje), 그레그 윌슨(Greg Wilson), 샤람(Sharam) 등이 무대를 선보인 바 있으며, 연극, 공연 예술, 쇼, 특별한 나이트 이벤트들, 트렌디한 클럽파티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가히 환상적이다.

 

AGEHA

아게하(AGEHA)

96위

17 순위 하락

위치: 일본, 도쿄

수용규모: 2,400명

공식 웹사이트: ageha.com

도쿄 신 키바에 위치한 아게하(AGEHA)는 흠잡을 데 없는 사운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메인 댄스 플로어에서만 2,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게하는 도쿄에서 가장 큰 클럽으로 내부 구조가 동굴을 연상하게 하며, 도쿄 최고의 레지던트 디제이들이 플레이하는 테크노(Techno)와 일렉트로(Electro)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름에는 해변 느낌의 무대와 실외 수영장 무대로 클럽이 더욱 확장하는데, 이때는 셔틀버스가 운행되어 더욱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대부분의 아티스트라인업은 일본 현지 디제이들로 이루어지지만 로스트 프레퀀시스(Lost Frequencies)와 에트니카(Etnica)를 비롯한 해외 게스트들도 자주 참여한다.

 

Club Space Miami

클럽 스페이스 마이애미(CLUB SPACE MIAMI)

95위

48 순위 하락

위치: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수용규모: 2,500명

공식 웹사이트: clubspace.com

마이애미의 주요한 클럽이자 TOP 100 클럽 리스트에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클럽 스페이스 마이애미(Club Space Miami)의 소유주가 바뀌었다. 새로운 3명의 소유주들은 수년 동안 마이애미의 언더그라운드 일렉트로닉 음악을 지지해왔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해당 클럽은 이비자에 영감을 받아 탈바꿈했다. 새 소유주들은 어떻게 하면 세계적으로 가장 훌륭한 언더그라운드와 인디 활동가들을 섭외할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클럽 1층에 새로운 라이브 뮤직 베뉴 그라운드(The Ground)를 설치했으며, HVOB, 프론드 242(Frond 242), R&B 여자신인 SZA, 안준나딥(Anjunadeep) 레이블 쇼케이스를 호스팅한 바 있다.

 

October 1st, 20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