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디제이맥, Top 100 클럽 순위 발표

디제이맥, Top 100 클럽 순위 발표

100위부터 1위까지..

세계 최고의 댄스 플로어 단 100곳을 선정하는 디제이맥의 TOP 100 클럽 순위는 철저히 전 세계 음악 팬들과 클러버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투명한 투표 방식 및 선정 방법덕분에 디제이맥 TOP 100 클럽에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 수 밖에 없고, 클러버들의 버킷리스트에 빠짐없이 올라가 있는 세계 최고의 클럽들이 언제나 포함되어 있다.

 

디제이맥의 TOP 100 클럽 투표는 전 세계 클럽의 흥망성쇠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 투표 리스트에 13개의 대형 신규 후보들이 반영된 부분만 봐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15개의 순위를 차지하면서 탑의 자리에 오른 미국의 경우, 신규로 추가된 클럽들 중 5개나 100위권 내에 진입하였다. 고무적인 점은 라스베가스의 전통적인 핫 스팟들 중 단 한 개의 신규 장소만 순위에 올랐으며, 씬 시티 출신 상위 클럽들은 모두 순위에서 탈락했다는 것이다. 즉, 더 이상은 단지 VIP 클럽이라고 해서 최고의 클럽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시아의 경우 올해 디제이맥 TOP 100 클럽 투표 리스트에 5개의 신규 클럽을 올렸는데, 그 중에서도 중국 클럽이 3곳을 차지했다. 그러나 중국은 총 7개의 후보가 참여한 것으로 그쳤으며, 리스트에 오른 아시아 전체 클럽 숫자도 아직은 미미한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대륙의 클럽씬이 전반적으로 모두 침체되고 초토화된 상태는 분명 아니다. 싱가포르와 태국 소재의 4개 클럽 모두가 100위 내에 순위를 올렸으며, 일본 클럽은 올해 신규로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높은 순위로 100위 내에 진입했다.

 

전 세계 약 50만 명이 투표에 참여한 디제이맥의 TOP 100 클럽 순위는 연재 기사를 통해 100위부터 1위까지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에 꾸준히 방문하여 세계적인 클럽들을 확인하고, 기회가 닿는 한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October 1st, 20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