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애플의 공간 음향(SPATIAL AUDIO) 음악 믹싱툴이 올해 출시된다.

애플의 공간 음향(SPATIAL AUDIO) 음악 믹싱툴이 올해 출시된다.

이번 주부터 애플뮤직은 새롭고 혁신적인 포맷인 공간 음향(SPATIAL AUDIO)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Words: DECLAN MCGLYNN

이번 주 Apple Music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출시되었던 Apple의 몰입형 오디오 컨셉인 공간 음향(SPATIAL AUDIO)이 다음에는 새로운 믹싱 툴 형태로 Logic Pro X에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 뮤직 1의 진행자이자 피겨스케이팅 리더인 제인 로우(Zane Lowe)가 공간 음향 개념을 소개하는 글을 통해 그는 “애플은 올해 말 몰입형 음악 오솔링툴(authoring tool)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누구라도 스튜디오에 있든, 집에 있든, 어디에 있든 애플 뮤직의 공간 음향에서 노래를 만들고 믹싱할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믹싱 툴이 새로운 플러그인 제품군의 형태로 나올지, 또는 새로운 포맷이 로직에서 어떻게 구현될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이는 애플이 새로운 개념을 얼마나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시도라고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추가 비용 없이 로직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다. 공간 음향 출시가 시사하는 바는 애플뮤직을 넘어 5~10년 후 표준이 될, 피할 수 없는 AR·VR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음악의 미래라고 할 수 있다.

애플뮤직의 공간음향 트랙들을 모노와 스테레오와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June 11th,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