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250 ‘뽕’, 英 NTS라디오에서 새로운 DJ믹스셋 공개

250 ‘뽕’, 英 NTS라디오에서 새로운 DJ믹스셋 공개

대한민국 DJ이자 프로듀서 ‘250’의 앨범 ‘뽕’을 향한 뜨거운 해외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NTS 라디오는 2011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되어 세계 최고의 온라인 라디오 방송국이자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매체다. 더불어 버질 아블로(Virgil Abloh),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칼하트 WIP(Carhartt WIP) 등 글로벌 패션 산업과 경계를 허무는 협업도 지속적으로 발표하여 문화 전반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방송국이다.
지난 3월 자신의 첫번째 정규앨범 ‘뽕’을 발표한 ‘250’은 이번 NTS라디오에서 오리지널리티넘치는 ‘뽕을 찾아서( Finding PPONG)’ DJ 믹스셋을 발표하여 음반을 즐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250’의 새 앨범 ‘뽕’은 ’신중현’, ‘양인자’, ‘오승원’, ‘이정식’, ‘나운도’, ‘이박사’ 등 대중 음악사의 상징적인 거장들이 대거 참여하고, ‘다프트 펑크’ 앨범 마스터링에 참여했던 프랑스의 CHAB이 마스터링을 맡은 앨범이다.
‘류이치 사카모토’, ‘아무로 나미에’, ‘허비 행콕’, ‘제임스 브라운’ 등 앨범에 참여한 일본의 세계적인 엔지니어 ‘코테츠 토루’가 마스터링한 ‘뽕’ 한정반은 단 일주일만에 한정반 2천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방송출연의 도움없이 보컬이 없는 일렉트로닉 장르 비주류 음악으로는 국내에서 놀라운 성과다.
‘250’의 ‘뽕’은 발매되자마자 영국의 세계적인 평론지 ’와이어(The Wire)’와 세계적인 전자음악 전문지 ‘DJ Mag’의 3월호 지면에 소개되었다. 특히, ‘와이어’지는 아시아의 신인 아티스트에게는 이례적으로 한 페이지 전체를 할애하여 ‘250’의 ‘뽕’을 극찬과 함께 집중 리뷰했다. ‘레퓨지 월드 와이드(refugeworldwide)’, ‘월드와이드FM’같은 라디오 채널들에서도 ‘뽕’의 다양한 DJ 믹스셋을 공개하며 계속해서 세계적인 관심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아티스트 ’백현진’이 전라로 열연했던 앨범 두번째 싱글 ‘Bang Bus (뱅버스)’의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는 ‘보스턴 국제 영화제’, ‘스웨덴 국제 영화제’에 잇달아 공식 초청되면서 국제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250’의 새 앨범 ‘뽕’은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May 2nd, 20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